여수 뉴스

여수진성여고 ‘국가직 공무원 5명 합격’

호민관 2024. 1. 7. 20:56

여수진성여고 ‘국가직 공무원 5명 합격’

인재양성의 산실, 모든 학생들의 꿈이 현실로...

승인 2024.01.03 18:27:27 | 김형규 기자 | 105khk@hanmail.net

 

▲ 여수진성여자고등학교.

 

미래사회를 위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여수진성여자고등학교가 2023년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공무원 선발시험에 5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여수진성여자고등학교(교장 이진아)는 국가직 공무원 합격을 위해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국어, 한국사, 영어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을 대상으로 면접특강과 졸업생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 및 심층 모의면접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일방 행정)에 최종 합격한 전00 학생은 “1학년부터 진행된 공무원 선발시험 대비 로드맵과 학년별 프로그램이 도움이 됐다”며 말했다.

 

이어 “교내 면접특강과 전라남도교육청 주관 모의면접에 참가한 것이 실제 면접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취업지원부 김지희 부장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긴밀한 소통을 하며 끊임없이 노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앞으로도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여수진성여자고등학교는 선도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과별 전문성을 신장하고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형규 기자

 

☞기사 바로가기 [여수진성여고 ‘국가직 공무원 5명 합격’]